2024/02 3

[북리뷰]엄마의 10억_이지영

100만 원으로 시작하는 부의 터닝포인트 "바쁜 엄마를 위한 재테크는 달라야 합니다." 엄마의 10억 치이는 직장생활과 고된 육아를 마친 늦은 밤, 하루의 보상으로 즐기던 치맥은 어느새 ‘4만 원’을 훌쩍 넘어 ‘소소한 위로’라고 하기에 부담스러워졌다. 장바구니 물가의 상승은 물론이고 달이 지날수록 오르는 전세 대출 금리 등은 아이를 키우는 부부에게 맞벌이를 선택하게끔 압박한다. 그러다 보니, 엄마들은 오늘도 육아와 살림 그리고 직장생활까지 병행하는 슈퍼맘으로 살고 있다. 아침에는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기고 출근하랴, 퇴근하고는 살림하랴 바쁜 엄마들. 내 아이 행복하게 키워 보겠다고 온종일 동분서주하지만, 정작 제대로 내 아이를 볼 수 있는 시간은 아이가 잠든 후다. 티끌 모아 티끌이라고 조소하는 시대, ..

2024년 용인시 입학준비금 신청

이제 새학기 시작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새로운 학년에 올라가는 긴장감도 있지만, 새로운 교실, 선생님, 친구들, 그리고 새로운 학교에 간다는 설레임도 가득하겠죠. 각 지역별로 초중고 신입생 1학년들에게 입학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어요. 그 소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신청기간 : 2024. 3월 11일(월) ~ 2024.3월 29일 (금) 오후 6시 ☞ 지원대상 :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용인시에 주민등록을 둔 관내 초·중 ·고 1학년 신입생/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용인시에 주민등록을 둔 용인 외 기타 지역 초·중 ·고 1학년 신입생/ 입학일 기준 용인시에 주민등록을 둔 초·중 ·고 1학년에 준하는 교육을 받고 있는 대안기관 학생/ ☞지원금액 : 1인당 10만원 지역화폐로 지급 (용인와이페이..

카테고리 없음 2024.02.15

용인특례시, 학자금 대출 청년 최대 100만원 지급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학자금을 대출하고 제때 상환하지 못해 신용등급이 낮아진 청년들을 돕기 위해 최대 100만원의 신용 회복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2월 7일 밝혔어요. 용인시는 학자금 대출 장기 연체로 신용등급이 낮아져 필요한 대출이나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해 대출금 분할상환약정 체결 할 때에 필요한 채무액의 10%인 초입금을 지원하는 ‘청년 신용 회복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해요. 용인시는 2023년에도 이 사업을 통해 17명의 청년에게 총 936만원의 신용 회복 지원금을 지급했다고 합니다. 2024년부터는 청년들이 대출금을 조기 상환할 수 있도록 성실납부자를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 지원하는 ‘조기 상환금 지원’ 항목도 신설했어요. 지원 기준은 학자금 대출 장기 연체로 한국장학재단에 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