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step up.

제20회 전국청소년 독서감상문 발표대회

혜이랑 2023. 8. 20. 16:00
반응형

 

아이들이 책만 읽고 덮는 것에 그치지 않은 독후 활동.

책과 친하지 않는 아이들은 책을 읽는 것도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작은 메모라도 할 수 있게 습관을 들이고 있다면

독서 감상문대회에 도전하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결과를 바라고 하는 활동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와 희망을 심어주시진 마시고요.

수상을 못하더라도 참가하는데 의미를 두고 연계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3년도 제20회 전국청소년독서감상문발표대회에 참가해 보시면 어떨까요?

 

 

 

 

 

 

대회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아요.

예선원고접수일 2023년 9월 22일 금요일 우체국소인이 찍힌 날짜까지에요. 이후 본선참가자 발표가 10월 6일 금요일에 홈페이지에 게시된다고 하니 아이와 함께 확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설령 본선에 올라가지 않는다고 해도 그 실망감을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면 좋아요.

아이가 못써서 그런 게 아닌 잘 쓴 친구들도 많았고 다음엔 이렇게 써보자는 계획도 같이 세워주시면 더욱 성장할 거예요.

 

응모방법

발표도서 1권을 택하여 읽고 원고지에 독서감상문을 작성한 후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원고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해 주시면 돼요. 참고도서 이외에 대회주제와 맞는 자유도서도 선택 가능하니 아이가 선정하는 책을 쓰도록 지도해주시면 되요. 

 

응모 부분은

초등저학년부(1~2학년), 초등중학년부(3~4학년), 초등고학년부(5~6학년), 청소년부(중고등학생), 대학부 이렇게 나누어져 있어요. 

초등저학년부 경우 원고지 3~4매의 분량,

초등중학년부 경우 원고지 4~5매의 분량.

초등고학년부 경우 원고지 5~6매의 분량

청소년부 경우 원고지 8~10매의 분량

대학부 경우 원고지 20매 내외를 기분으로 하고 있어요.

 

참고도서는 아래의 표에 제시되어 있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대화를 나누면서 독서감상문을 부담 없이 자신의 생각을 적을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이때 초등 저학년의 부모님들은 잔소리를 잠시 접어두시고 아이와 함께하는 활동에 더 많은 가치를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글을 읽을 줄 알아도 부모와 함께 책을 읽는 시간 자체를 아이들은 훨씬 좋아하고 아이의 정서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 많이 알고 계실 거예요. 정서발달과 더불어 책 읽는 시간을 즐겁게 여겨준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죠?!

 

가벼운 마음으로 아이들과 함께 책도 고르고 대회에 참가해서 뜻깊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