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느껴보자.

< 부의 추월차선 >

혜이랑 2023. 3. 29. 12:40
반응형

 

 

일주일에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쉰다
-엠제이 드마코-






왜 이 책이 베스트셀러일까?

왜 사람들이 경제서적에서 단연 이 책을 꼽을까?

 

 

 

이런 의구심으로 책을 펼쳤다.

경제 관련 서적들은 하는 말이 뻔하다고 생각한다. 또 경제구조와 여러 정책들로 인해 답이 없는 분야라고 생각했다.어쩌면 이 책도 그중 하나일 것이다 생각해서 구매한 지 한참 지나서야 펴보았다.

 

 

 

 

 

 

 

 

 

 

 

▣ 저자 엠제이 드마코

몇 년 전 까지만해도 그는 청소 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양했다. 하지만 그는 부자가 되는 공식, 추월차선을 발견하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 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천천히 부자 되기' 개념에 반대하는 혁신 전문가이며 작가로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왜 이 책이 베스트셀러일까? 에 대한 답을 찾았다.

 

인식의 변화!

 

부에 대한 인식, 인지의 변화가 세게 내리쳤다. 

 

저자는 부의 관한 지도로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세 가지로 구분하여 서술했다. 정말 청소일을 했던 사람이 맞나 싶을만큼 보는 시야가 남달라 보였다. 이 세가지로 나누어 부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인도 : 가난으로 가는 지도

서행차선 : 평범한 삶으로 가는 지도

추월차선 : 부로 가는 지도

 

 

 

변화를 주려면 우선 당신의 신념이 변해야 한다. 당신이 들고 있는 지도가 바로 그 신념을 결정짓는다.
-p.51

 

 

 

먼저 부란 무엇일까?

저자는 부는 물질적인 돈, 물건이 아닌 3F로 이루어진다고 말한다. 3F 가족(family, 관계 ), 신체(Fitness, 건강), 자유(freedom, 선택)를 말한다. 이것이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끼고 행복을 느낀다는 것.

본질적인 부, 곧 자유와 선택이라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곳에 어디든 살 수 있는 자유.

 

 

우리 모두가 바라는 삶이지 않을까?

 

 

인생에 돈이 전부가 아니야.  돈만 많으면 뭐해?  /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어.

 

이런 말들을 정말 많이 들었다. 심지어 나의 부모님에게도.

 

저자는 말한다.

 

 

평범하다는 것은 생존 경쟁에 놓인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 p. 69

 

 

돈을 벌기 위한 일,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한 돈, 그리고 일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사이클을 빙빙 돌며 좀처럼 빠져나오지 못한다....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감옥에 갇히게 된다.
- p.72

 

 

 

직장인의 삶이 그렇지 않을까?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애환인건데, 저자는 이 자체를 반박한다.  서행차선에 있다 보면 부를 이루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고, 이루기도 전에 건강을 잃기라도 한다면 무슨 소용일까?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다.

 

서행차선 부자와 과 추월차선 부자의  12가지 차이 중에서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

 

▶ 서행차선 부자는 일하는데 시간을 쓴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이 자기를 위해 일하게 만든다.

▶ 서행차선 부자는 고용된다. 추월차선 부자는 고용한다.

▶ 서행차선 부자는 남들이 자신의 소득을 통제하게 놔둔다. 추월자선 부자는 자신의 소득을 스스로 통제한다.

▶ 서행차선 부자는 돈에 인색하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에 인색하다. 

 

자, 그렇다면 추월차선에 들어서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누구나 추월차선에 가고 싶지 않을까? 그에 대한 답도 책에 나와있다. 생각하지 못했던 인식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또한, 나에 대한 정체성을 한 번 더 생각하게 만들기도 한다. 

이 책 뭐지? 경제 서적이야? 자기 계발서야? 할만큼 경제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곧 내 정체성 인식의 변화도 가져오기 때문이다.

 

다른 경제 서적들과는 다르게 몇년이 지나도 , 초심이 흔들리거나 경제적 권태기가 올 때에도 언제, 어디서든 꺼내 읽어볼 수 있는 책이다. 주식, 부동산 관련 책들은 시기를 타지만 , <부의 추월차선> 은 잘 보이는 책장에 놓고 두고두고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아직 읽어보지 않았다면 꼭! 꼭! 한번은 읽어보길. 👍

 

 

 

 

 
부의 추월차선(10주년 스페셜 에디션)
부자 되기 방식의 패러다임을 바꾼 〈부의 추월차선〉이 독자들의 사랑과 지지 속에 한국 출간 10주년을 맞이했다. 이 책은 죽도록 일하며 수십 년 간 아끼고 모아서 휠체어에 탈 때쯤 부자 되는 40년짜리 플랜을 비웃으며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부자가 되어 은퇴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추월차선’을 알고 난 뒤 부의 지도를 다시 그린 사람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은다. “추월차선 법칙을 알게 된 뒤 나는 내가 돈에 쪼들리며 사는 이유를 알게 되었고, 그런 인생으로부터 벗어나기로 결심했다. 4년 후 나는 자산을 4배로 불릴 수 있었다.” “이제 나는 부자가 되는 데 돈 많은 부모님도, 운도 필요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지식만이 필요할 뿐이다. 그리고 추월차선이 내게 그 지식을 주었다.” 휠체어 탄 백만장자는 부럽지 않다! 젊은 나이에 일과 돈에서 해방되어 인생을 즐겨라! 일주일에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다시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쉬는 당신, 30대 억만장자가 알려 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부의 추월차선”으로 옮겨 타라!
저자
엠제이 드마코
출판
토트
출판일
2022.02.04